Categories
distillwater

Powershot S3 및 Powershot S5 Ulta-Zoom 2세대

캐논의 Powershot S3와 Powershot S5 2세대 Ulta-Zoom 카메라

S3 및 S5 – 캐논 별 ULTA-ZOOM 카메라 2세대

일반적인 관행에서 비교시험은 동일한 가격 범주 및 기능 그룹 내에서 한 생산자가 다른 생산자에 비해 유리한 점을 구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장의 같은 구간을 대표하는 다른 생산자들의 모델들이 관찰 대상으로 삼는 이유다. 캐논 카메라는 보통 파나소닉, 소니, 니콘의 그룹메이트와 비교된다. 그러나 DigiCam Friends의 우리 회사는 다른 방법을 취하기로 합의하고 캐논 파워샷 S5 IS(이하, 캐논 S5)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던 캐논 파워샷 S3 IS(이하, 캐논 S3)와 비교해서 어떤 명백한 혁신이 발견될 수 있는지 알아내기로 했다.

캐논 S3 이후 등장한 신형 S5 모델을 위해 캐논이 개발한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상상해 보자.

물리적 보기

S – 시리즈의 캐논 모델은 다른 캐논 파워샷 “하위급”(A 시리즈 모델)과는 다른 것이 특징이지만, 「아마추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 「프로페셔널」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보고서나 예술 보고서 촬영을 위한 것이지만, 움직이지 않는 사진, 즉 “나무와 나”와 같은 종류의 사진들을 위한 것은 아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두 모델 모두 매우 편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카메라의 물리적 시각은 변경되지 않았다. 단, 이동식 화면을 2인치에서 2.5인치로 확대하고, 제어 버튼 중 하나를 교체한 것을 제외하고는 말이다. 그리고 후자의 참신함이 별로 유쾌해 보이지 않는 반면, 첫 번째 것은 아주 자연스럽다- 더 큰 화면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더 편리해졌다.

Pic.1: Canon PowerShot S3 IS 및 PowerShot S5 IS; 전면.

Pic.2: Canon PowerShot S3 IS 및 PowerShot S5 IS; 후면

Pic.3: Canon PowerShot S3 IS 및 PowerShot S5 IS; 이동식 스크린.

광학

카메라는 설정이 동일한 렌즈 구성 유형(구축이라는 용어의 시장 해석 – 광학적 소자와 그것의 그룹의 수량)을 가지고 있다. 불행히도, 이 렌즈가 동일하다는 것을 언급하는 제조사의 웹사이트에서 발견되는 정보는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이론적인 관점을 고집하지 않고, 몇몇 사진 예시를 가지고 전시할 것이다.

예 1 : 최대 깊이의 필드(간극 우선 모드, 셔터 닫힘, 플래시가 켜짐, ISO80 감도, 화이트 밸런스 – “플래시”)를 가진 샷 물체 사이의 거리는 약 15-25cm이다. 컵 손잡이에 자동 포커스를 맞춘다. 왼쪽은 캐논 S3가, 오른쪽은 캐논 S5가 촬영한 것이다.

예 2: 필드 깊이(간극 우선 모드, 셔터가 절대적으로 열려 있음, 플래시가 켜짐, ISO80 감도, 화이트 밸런스 – “플래시”). 물체 사이의 거리는 약 15-25cm이다. 컵 손잡이에 자동 포커스를 맞춘다. 왼쪽은 캐논 S3가, 오른쪽은 캐논 S5가 촬영한 것이다.

이 카메라는 대다수의 디지털 카메라들 사이에서 색 재현력이 뛰어나고 물체들이 여러분의 카메라에서 탈출하려고 해도 그 물체들에 빠르게 집중하는 것으로 인식된다.

예 3: 12배 광학 줌인 상태에서 앞뒤로 움직이는 물체에 초점을 맞춘다. 왼쪽에는 캐논 S3가, 오른쪽에는 캐논 S5가 찍은 슛이 있다.

만약 우리가 이 카메라들 사이의 유사성의 수많은 예를 보여주기 시작한다면 그것은 별로 말이 되지 않는다. 우리는 그들의 특징에 대한 사소한 비교를 중단하고 실험 중에 발견된 독특하고 개별적인 특징에 대해 계속 언급할 것이다.

렌즈의 불완전성

실용적인 광학들은 일종의 장비로서 카메라를 배우면서 학생들이 푸는 물리 수업의 기하학적 합계와 거의 공통점이 없다. 그러나 아무리 정확한 계산일지라도 가장 세심하게 개발된(그리고 다소 비싼) 렌즈의 모델도 완전히 완벽하지는 않다. 예를 들어, 이미지에 있는 물체가 색상으로 후광될 때 색채 이상이 있을 수 있다. 테스트 결과 두 카메라는 동일한 수준의 색도 이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놀랍게도, 경쟁사들의 진전에도 불구하고 캐논 S3를 캐논 S5로 개발할 때, 내부 툴킷 내에서 진화한 후에도 캐논 S3를 캐논 S5로 개발할 때, 캐논은 이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볼 때 초줌 수업용 카메라의 단점이 많다.

예 4 : 색채 이상은 교량 발판 주위의 색상 할로이다. 이 예는 다른 카메라가 찍은 사진 속의 물체의 날카로움 차이도 나타내지만, 나중에 논의하기로 한다. 상단에는 테스트 영역이 강조 표시된 전체 샷이 있다. 왼쪽은 캐논 S3가, 오른쪽은 캐논 S5가 촬영한 것이다. 두 카메라 모두 완전 폐쇄형 조리개와 12배 광학 줌인 반자동 “가로경” 모드를 설정했다.

근접 촬영 – 매크로 모드

매크로 촬영은 “조경 사진의 산물”로 설계된 카메라로서는 쉬운 일이 아니다. 벌레와 거미를 쏘는 기술적 특성은 일몰이나 산경 등을 쏘는 것과는 정반대다. 카메라의 매크로 용량을 파악하기 위해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이 수없이 많다. 특히 초점을 맞추는 데 필요한 렌즈 표면과의 거리를 단순히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샷을 얇게 하는 작은 물체의 사진을 만드는 것을 바탕으로 한 유명한 테스트가 있다. 물체가 작을수록 카메라의 매크로 용량은 더 높아진다.

우리는 다른 가치를 지닌 동전인 우리나라의 화폐단위를 실험하기로 합의했다.

캐논 S3와 캐논 S5의 경우, 매크로 슈팅은 두 가지 다른 모드로 이용할 수 있다. “super-beat”과 “super-beat” 우리는 비슷한 결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캐논 S5와 함께 이러한 모드들 사이의 경계선이 전임자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밝혀졌다. 캐논 S3의 「매크로」 모드에서는 5개의 코인을 촬영할 수 있지만, 그 확대는 캐논 S5의 한도가 6개의 코인이므로 충분하지 않다(5개의 코인은 「슈퍼 매크로」 모드 필요).

예 5: 왼쪽에는 캐논 S3가, 오른쪽에는 캐논 S5가 찍은 슛.

“슈퍼 매크로” 모드로 길게 실험한 후에 우리는 간신히 동전 한 개의 이미지를 찍을 수 있었다. 그런데 동전의 지름은 15.5mm이다. 불행히도, 이 테스트는 완전하다고 할 수 없다. 여분의 조명이 있다면, 전체 화면에 훨씬 더 작은 물체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이다. (렌즈 주위의 커버가 더 많은 빛을 더하지 못하게 했다… 사실 렌즈가 물체에 놓여 있었다), 우리는 플래시 반사체를 쌓고 수동으로 ISO200 감도를 설정했으며, 마침내 이미지 편집기 프로그램으로 이미지를 밝게 해야 했다.am

예 6: “슈퍼 매크로” 모드. 왼쪽에는 캐논 S3가, 오른쪽에는 캐논 S5가 찍은 슛이 있다. 빛이 부족하여 감도를 높은 ISO 수준으로 설정할 수밖에 없었고, 동전을 둘러싼 밝은 후광은 빽빽이 펼쳐져 있는 백서 조각 전체에 퍼져 있는 섬광에 지나지 않는다.

센서 및 ISO 속도

두 카메라는 모두 센서가 1/2.5㎝ 크기로 유효화소 수(픽셀 값)가 6~8메가픽셀이다. 오늘날에는 그러한 유형의 센서에 대해 8 메가픽셀이 한계로 보인다(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더 많은 수는 꽤 가능하다).

디지털 카메라의 센서와 관련된 중요한 특징은 ISO 속도다. 제조업체는 캐논 S3의 경우 80 ~ 800, 캐논 S5의 경우 최대 1600까지의 ISO 속도 눈금을 제공한다. 저조도 조건에서 데이터를 평가하는 실험을 해보자.

예 7: ISO80 속도 상단에는 테스트 영역이 강조 표시된 전체 샷이 있다. 왼쪽은 캐논 S3가, 오른쪽은 캐논 S5(셔터 속도 우선 모드, 외부 조명, 더 나은 관찰을 위해 하이라이트된 부분은 이미지 편집기에서 확대)를 촬영한 것이다.

예 8: ISO100 속도. 상단에는 테스트 영역이 강조 표시된 전체 샷이 있다. 왼쪽은 캐논 S3가, 오른쪽은 캐논 S5(셔터 속도 우선 모드, 외부 조명, 더 나은 관찰을 위해 강조된 영역이 이미지 편집기에서 확대됨)로 촬영한 것이다.

예 9: ISO200 속도 왼쪽은 캐논 S3가, 오른쪽은 캐논 S5(셔터 속도 우선 모드, 외부 조명, 더 나은 관찰을 위해 하이라이트된 부분은 이미지 편집기에서 확대)를 촬영한 것이다.

위의 예에서 우리는 높은 ISO 속도를 가진 결과가 그리 명확하지는 않지만, 80 ~ 200 스케일 내의 ISO 속도가 두 카메라 모두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 10: ISO400 속도 위와 같은 카메라와 조건.

예 11: ISO800 속도 위와 같은 카메라와 조건.

ISO400 감도를 이용한 촬영은 똑같이 좋은 결과를 주는 반면, 분당셔츠룸 ISO800 감도를 설정하면 캐논 S5의 소음 감소의 새로운 내부 알고리즘이 작동될 수 있다(헤븐은 자동 또는 프로그래밍된 모드를 통해 어떻게 발생하는지 알고 있다). ISO1600 감도에 대해서는, 그것은 절대적으로 쓸모없다; 위에서 언급한 소음 감소 메커니즘도 소음에 대처하지 못한다. 비록 제조사가 이 옵션을 고객들로부터 제지하지는 않지만.

예 12: 캐논 S5의 ISO1600 속도. 이전 예에서와 동일한 이미지 패치(셔터 속도 우선 모드, 외부 조명, 더 나은 관찰을 위해 이미지 편집기에서 표시된 영역이 확대됨)

그런데 ISO 속도로 실험을 하는 동안 두 카메라의 또 다른 독특한 특징이 눈에 띄었다. 이들은 화이트 밸런스 모드를 고속 ISO 속도(800 및 1600)로 수동으로 설정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화이트 밸런스 모드를 균등하게 작동한다. 센서의 소음은 프로그램에서 허용되는 평균 색상인 흰색에 나타나는 것처럼 보인다.

보통 촛불은 그렇게 높은 ISO 속도(예를 들어 테이블 램프와 딩글한 가로등의 희미한 조명)로 사용되기 때문에 극복하기에 큰 장애물이 아니며, 적절한 수동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런데도 전임자로부터 물려받은 그런 불완전한 알고리즘이 왜 아무런 변화를 겪지 않았는지 이상하다.

먼 곳에 있는 물체에 집중

캐논 S3와 캐논 S5에 의해 먼 물체에 집중할 때 다른 결과를 얻는다는 것은 이미 언급되었다(색도 이상 논의). 사실 확인을 위해 우리는 12배 광학 줌 인으로 일련의 가로 영상을 촬영했다. 반자동 “경관” 모드는 다른 자동 설정 특성과 함께 완전히 닫힌 개구부를 제공하도록 설정되었다(즉, 필드의 가능한 최대 깊이를 실현하기 위한). 실험의 논스톱 캐릭터를 충족시키기 위해 초점을 맞출 대상을 선택하지 않고 카메라에서 촬영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순간(집중하자마자) 테스트 샷을 한 번에 찍었다. 또 카메라에 의한 다른 자연관을 피하기 위해 ‘스팟 포커스’ 모드를 설정했다. TV 타워의 연속 촬영에 대해 언급하는 효과를 보여 주겠다.

예 13: 12배 광학 줌인 먼 물체에 초점을 맞춘다(“경관” 모드, “스폿 포커스” 모드). 상단에는 확대되지 않은 풍경을 촬영하고, 중간에는 12배 광학 확대(시험 면적이 강조 표시됨)된 동일한 풍경을 촬영한다. 맨 아래 왼쪽에는 캐논 S3에 의한 이미지가, 맨 아래에는 캐논 S5에 의한 이미지가 있다(두 샷 모두 이미지 편집기에서 확대되었다).

결과는 오토 포커스 모드로 작업하는 캐논 S5의 선구성을 보여준다. 아마도 캐논 S3는 수동 포커스 모드로 사용했다면 그다지 나쁜 결과를 보여주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렇게 되면 실험의 조건이 깨질 것이다.

툴킷

“Sharpness”는 러시아어로 “레즈코스트”라고 불리며 두 카메라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은 다른 설정들 중에서 가장 관심을 끌었는데, 어떤 면에서는 그것은 내부 소음 감소 옵션과 동등하다고 간주될 수 있기 때문이다(소음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가장자리를 강조하여 고품질 샷의 인상을 준다). 알고리즘 내에서 아무런 변화가 없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우리는 400개의 사진을 여러 장 찍었다.ISO 속도(소음이 이미 눈에 띄지만 우세하지는 않다).

예 14: 캐논 S3 및 캐논 S5에 대한 “Sharpness”를 증가시키는 내부 알고리즘. 상단에는 테스트 영역이 강조 표시된 사진이 있다. 가운데에는 날카로움을 증가시키지 않고 캐논 S3에 의해 좌우로 슛, 캐논 S3에 의해 「높은」 「샤프니스」의 레벨에서 슈팅한다. 아래의 행에서 캐논 S5와의 동일한 운용.

위의 예에 근거해 볼 때, 우리는 이 알고리즘 역시 큰 변화를 거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몇 가지 유물을 남겨놓고 날카롭게 하는 그러한 “해석” 방법. 제조사가 새 모델을 위해 툴킷을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었던 것 같다.

압축 알고리즘

유감스럽지만, 두 카메라 모두 RAW 파일을 다루지 않는다. (Canon S5가 프로페셔널 카메라의 특징인 새로운 기능, 즉 외부 플래시를 위한 플래시 핫 슈를 스포팅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이미지 파일은 다양한 해상도와 압축을 통해 JPEG 형식으로 저장된다(둘 다 수동으로 설정됨). 압축의 내부 알고리즘을 비교하기 위해 우리는 “가로경” 모드에서 사진 2장을 촬영했다. 사진의 중심은 불완전한 광학의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시험 영역에 사용되었고, 모든 변경은 JPEG 유물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BMP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동시에, 출판을 위한 사진을 준비하는 동안 추가하지 않기 위해 모든 이미지 패치가 결국 확대되었다.

예 15: 캐논 S3와 캐논 S5의 내부 압축 알고리즘 비교. 상단에는 테스트 영역이 강조 표시된 사진이 있다. 압축도가 증가하는 샷은 다음과 같다. 왼쪽은 캐논 S3가, 오른쪽은 캐논 S5가 찍은 사진이다.

위의 예는 캐논 S5가 이전의 캐논 S3로부터 고화질 영상에도 압축의 시각적 효과를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는 JPEG의 슈퍼 퀄리티를 높이거나 RAW 형식(TIFF/BMP- 결함 없이 압축하는 형식 중 하나)에 기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카메라는 정말로 하나가 부족해서 고생한다!

특징들

캐논 S5에 대한 즐거운 혁신 중에서, 이와 같은 것이 주목되었다(확인되지는 않았지만).

*동일한 배터리 세트로 작업(제조업체 표준시험 결과에 따라 110 대신 170발)

*외부 플래시를 위한 핫슈즈 및 동기화 컨택트.

요약

DIGICAM Friends에서 두 카메라 모두와 함께 실제 작업한 후, 새로운 모델에 대한 몇 가지 변경이 실제로 이루어졌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는 광학 줌이 높은 먼 물체 또는 ISO 속도가 높은 먼 물체에 초점을 맞추는 작업에서 관찰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캐논 S3에서 발견된 다른 제조업체의 유사한 카메라 쌍의 성공과 비교했을 때 완전한 결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문제는 이러한 혁신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동의하십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